[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이 2022년 9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햇반 곤약밥의 월 평균 판매 성장률은 약 23.5%를 보였으며 성수기인 여름을 앞둔 4월에는 출시 이후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의 인기 비결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맛과 간편성을 꼽았다.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적당한 수분감과 찰기를 유지하면서 구수한 향을 극대화해 곤약의 특유의 식감과 맛을 개선했다. 또 곤약쌀을 별도로 준비하고 불리는 번거로움 없이 2분 만에 완성할 수 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지난 3월 곤약과 다양한 통곡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과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을 출시한 바 있다. 이들 제품은 각각 160kcal와 170kcal의 칼로리를 제공하는 고식이섬유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햇반 매출에서 웰니스 즉석밥(곤약밥, 솥반, 저단백밥 등)의 비중은 전년 대비 약 두 배 규모로 증가하며 6.3%를 기록했다”며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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