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대국민 투표를 시작한다.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아이스크림 조합을 만들어 응모하는 이벤트로, 최종 우승작은 실제 제품으로 출시된다. 과거 이달의 맛으로 선보인 ‘초코나무 숲’,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도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통해 탄생했다.
특히 올해는 AI 챗봇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응모된 약 4만6천개의 레시피 중에서 아이스크림 제품 기획, 영업 등 다양한 분야의 숙련된 내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31가지 후보작을 선정했다.
그래이맛 1차 대국민 투표는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6월 2일까지 하루 1회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투표 참여자들에게는 ‘싱글레귤러 증정’ 또는 ‘싱글레귤러를 싱글킹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쿠폰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또한, 투표 참여 일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금액권 20만원권(1명), 5일 이상 참여 시 5만원권(3명), 3일 이상 참여 시 싱글레귤러 증정 쿠폰(20명)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1차 투표에서 상위권에 든 레시피 5가지는 6월 7~16일 진행되는 2차 대국민 투표로 진출하며, 최종 순위는 전문 심사단 평가(배스킨라빈스 20%, 쿠팡이츠 20%)와 2차 대국민 투표(60%) 결과를 합산해 24일 발표된다.
최종 1위와 2위로 선정된 레시피를 활용해 10월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1위 수상자는 1천만원, 2위 수상자는 7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또한 3위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추가 입상자들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상품권이 제공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