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이앤씨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내재화와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 기초 개념부터 실행 및 대응 노하우를 체득시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공급망 실사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Scope 3(기업의 직접 통제 범위 밖에 있는 간접 탄소 배출) 등 최신 이슈와 사례도 담았다. 국내 최고 ESG 전문가들이 참여해 신뢰도와 완성도를 높였다.
DL이앤씨는 전 세계적으로 경영 기조가 ESG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직원들의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탄소 감축·다양성·투명한 지배구조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직원들의 통합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역량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DL이앤씨는 기업 전반적인 부분에서의 ESG 전환 효과가 나타날 것도 기대하고 있다. ESG 경영을 제대로 실행하고 성과를 내려면 각 사업 부문 임직원의 적극적 참여가 필수적이라는 점에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DL이앤씨 직원이라면 반드시 ESG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는 게 기본 방침”이라며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창출하는 ESG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