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국제표준에 맞는 환경경영 체계 구축과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14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기술위원회(TC 207)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환경경영을 기업의 중요 방침으로 삼고 환경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와 달성 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5월 환경경영 정책 수립과 이행 전담부서인 ‘에코 플레이 팀’을 신설해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 △연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환경경영 현황 공유 △기부 이벤트를 통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 지원’ △환경경영 필요성에 대한 ‘임직원 교육’ 등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러한 활동 성과를 인정 받아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평가기관 중 하나인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게임업계 유일하게 ‘환경’ 부문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ISO 14001 인증 획득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환경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인증받았다”며 “환경경영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회사 전반의 ESG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