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전자가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신개념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 보급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27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을 개발, 지난 2022년 말부터 스타벅스와 일부 매장에서 실제 제품을 테스트 검증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는 전국 스타벅스 모든 매장에 마이컵을 순차 설치할 계획이다.
LG 마이컵은 카페, 사무실, 공공장소 등에서 텀블러를 쉽고 깨끗하게 세척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성능과 다방향 세척 등 기술 노하우를 집약했다.
고객은 세척기 상단 도어를 열고 텀블러를 뒤집어 넣은 후 문을 닫고 터치 스크린이나 마이컵 앱에서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면 세척 후 푸쉬 알람으로 알려준다.
텀블러 세척기는 고객이 상황에 맞게 선택하도록 2가지 코스를 제공한다. 30초 이내의 빠른 세척을 원하는 고객은 ‘쾌속 코스’를, 유제품 등을 마신 후 보다 깨끗한 세척과 건조가 필요한 고객은 ‘꼼꼼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2가지 코스 모두 약 65도의 온수로 텀블러를 깨끗하게 세척해준다.
LG전자는 사전 테스트 기간 동안 고객 의견을 조사한 결과 텀블러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와 뚜껑까지 세척하면 좋겠다는 의견에 따라 텀블러 내·외부를 동시에 세척하도록 다방향 세척날개를 적용했다.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위해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도 적용했다.
기업간거래(B2B)용 구독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케어 매니저 정기 관리를 통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지원해줄 예정이다. 또 마이컵 앱에서 텀블러 세척으로 탄소배출량을 얼마나 줄였는지 세척리포트로 보여주는 등 친환경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탄소절감에 동참하는 경험도 제공한다.
LG전자 관계자는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 보급 확산을 통해 다회용컵 사용 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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