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브랜드 ‘선데이플래닛47’을 운영하는 폿츠컴퍼니가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AI엔젤클럽과 에이아이엔젤-씨엔티테크 개인투자조합 2호, 벤처이노베이션 개인투자조합 4호가 참여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폿츠컴퍼니가 운영하는 선데이플래닛47은 실내 공간에서 식물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식물 브랜드다.
레이니 샤워, 멀티플랜트 미스트 등 기존 제품을 불편함을 개선한 식물관리용품 뿐 아니라 선데이플래닛47의 IP(지식재산권)디자인을 적용한 화기를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 올인원 씨앗키트, 헬로플랜츠 등 식물을 처음 키우는 사람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식물 뿐만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가능한 플랜트백 등 식물 이미지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로도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시우 폿츠컴퍼니 대표는 “국내외 반려식물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는 매력있는 시장”이라며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선데이플래닛47의 국내 오프라인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I엔젤클럽 최성호 회장은 “선데이플래닛47은 국내 반려식물 시장과 홈가드닝 라이프스타일 트랜드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으로 향후 베트남,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