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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미세먼지 없이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롱기스트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롱기스트런은 참여자들의 달린 거리를 환산해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환경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한다는 의미가 있다.
27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시작된 ‘롱기스트 런 2024’는 이달 25일 10㎞ 마라톤 대회인 ‘파이널 런’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만90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해 총 40만㎞를 달렸다.
올해 행사는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두 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무 뱃지 챌린지·참가자 전체가 8만1000㎞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SNS 콘텐츠 공유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협동 챌린지에는 1만2000여 명이 참가해 당초 목표했던 누적 거리 8만1000㎞를 훨씬 넘는 약 35만㎞를 달성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하며 25일 개최된 ‘파이널 런’에는 총 5000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코스를 달렸다.
올해 파이널 런에서 현대차는 참가자 전원에게 옥수수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티셔츠를 증정하고 행사 간 사용한 음료 페트병·캔을 제출하면 전용 굿즈를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롱기스트 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롱기스트 런 캠페인을 통해 2016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식재용 나무를 기부해 오고 있다. 올해는 협동 챌린지 달성(1000그루)·1만원 기부 참가권 구매(2000그루)로 적립한 총 3000그루의 나무를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전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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