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에스이코리아가 예약 매크로 방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예약 매크로는 최근 콘서트, 기차표 등 다양한 곳에서 공정한 예약을 방해하는 원인으로 지목되어 왔다. 이에 에스이코리아는 ‘봇앤휴먼(B&H) 예약 매크로 방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봇앤휴먼 예약 매크로 방어 솔루션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화된 부당한 예약 패턴을 감시하고 사전 차단한다. 강화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다중 계정 사용을 방지, 악의적인 사용자의 접근을 제한해 모든 사용자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한다.
매일 수집되는 수백만 건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 비정상적인 예약 패턴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하여 불법 예약 행위를 방지하는 것이다.
윤봉훈 에스이코리아 대표는 “봇앤휴먼 솔루션을 통해 예약 시스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불공정한 예약 행위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봇앤휴먼 솔루션은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최고 등급의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GS 1등급)을 받았다. 이 솔루션은 조달 등록까지 마친 상태다.
한편, 에스이코리아는 ‘봇앤휴먼 솔루션’ 오픈 기념으로 국내 예약 관련 업종을 대상으로 무료 셀프 진단 서비스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