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지난 22일 광명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KSPO 방송전문가 직업 체험 교실’을 열었다.
26일 경륜경정총괄본부에 따르면, KSPO 방송전문가 직업 체험 교실은 경륜경정총괄본부의 방송 장비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PD, 아나운서 등 방송인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직접 방송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광명중학교 학생 19명과 지도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카메라, 컴퓨터그래픽, 아나운서, 음향 등 다양한 방송 직업에 대한 이론·실무교육, 현장 실습을 통해 미래 방송인을 향한 꿈을 키워나갔다.
특히, 올해부터는 ‘인공지능(AI) 아나운서’, ‘유튜버 입문’ 강좌를 신설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체험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뉴스 방송 진행, 중계용 카메라와 드론 카메라 운영, 인공지능(AI) 아나운서를 활용한 방송 제작 등 다양한 방송 실무를 체험하고, 방송 직업과 관련된 질의응답 등을 통해 자신들의 진로를 상담하기도 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방송관계자는 “작은 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역으로 자라고 있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게 돼 기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학생들을 자주 초청해 직업 체험 교실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