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과 수출을 돕기 위해 론칭한 ‘K-Fashion82(케이패션82) 대표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첫 번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의 주인공은 ‘피플오브더월드’로 케이패션82 론칭 이후 좋은 활동성과 실적을 보여 백화점 고객을 직접 만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내달 5일까지 운영된다.
피플오브더월드는 과감한 소재와 컬러를 사용하고 우아한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젠더리스 브랜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로고 티셔츠, 셔츠 등 시그니처 상품과 올해 봄·여름 신상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협업해 내놓은 컬렉션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의 케이패션82는 수출 경험이 없어 해외 바이어와 접촉할 기회를 찾기 어려운 신생 브랜드나 복잡한 계약과 물류 절차를 수행할 인력과 노하우가 부족한 중소 업체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케이패션82 플랫폼 론칭 이후 수주회, 박람회, 팝업스토어 등을 진행하며 입점 브랜드와 해외 바이어 풀을 꾸준히 늘려왔으며, 250여개 이상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해외 바이어들이 케이패션82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붐업코리아,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 방콕 한류박람회 등 케이패션82 부스를 마련해 국내 브랜드를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화이트 쇼’에도 처음으로 진출해 이탈리아 현지 바이어로부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기도 했다.
박상언 신세계백화점 케이패션82 사업부장은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꾸준히 발굴하고 소개해 중소 브랜드가 국내·외에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수험생 오늘 '결전의 날'…의대 증원 후 첫 수능
- ‘서울 올라오더니’… 이효리 ♥ 이상순 부부 이걸?
- "혁신 기술이 공공 서비스에 들어왔다" [르포]
- '유퀴즈' 이문세 "박수 칠 때 안 떠나, 더 멋지게 노래할 것" [TV온에어]
- [인터뷰] 영화 '허브'가 이끈 배우의 길...이유미 "난 복 받은 사람"
- 전동화 기술로 피어난 아메리칸 프리미엄 - 캐딜락 리릭[별별시승]
- 강동원·이민기·김남길·차은우..'사제복'의 매력으로
- "윈터미팅까지 가야" FA 최대어 영입전 장기화 조짐, 점점 뜨거워지는 인기→양키스 라이벌 보스턴 참전까지
- 이재명 1심 D-1…여야, '유·무죄' 놓고 엇갈린 전망
- '골때녀' 아나콘다 방출… 윤태진 "그럼에도 축구가 재밌다" [TV온에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