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소파 브랜드 자코모가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일본 종합 가구 브랜드 프랑스베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249억2000만달러(약 34조1260억원) 규모의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24일 프랑스베드에 따르면 오는 25일 일본 도쿄 롯폰기에 위치한 프랑스베드 쇼룸에 자코모 제품을 선보인다. 양사는 3년간 판매·유통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설립 38주년을 맞이한 자코모가 해외에 쇼룸을 설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랑스베드 쇼룸에는 자코모와 △독일 소파 브랜드 ‘에르포'(ERPO) △터키 소파베드 브랜드 ‘무브 인테리어'(MOVE INTERIOR) △덴마크 의자 브랜드 ‘케베'(KEBE) △스웨덴 의자 브랜드 ‘콘폼'(CONFORM) 제품이 입점된다. 자코모 소파 21개와 △소파 침대 4개 △의자 8개 등 총 33개의 제품이 전시된다.
프랑스베드는 자코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3년간 소파 매출이 두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자코보의 디자인과 제품력이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했다.
자코보는 국내 업계 최초로 지난 2000년 이탈리아 밀라노에 디자인 연구소를 마련한 데 이어 100년 전통 소파 업체인 이탈리아 아빌라(AVILA)와 기술 제휴 계약도 맺었다. 이어 소파 제작에 필요한 접착제와 밴드, 목재 등 원재료를 유럽에서 전량 도입했다. 품질 유지를 위해 소파 완성 작업도 중국 등 해외가 아닌 남양주 본사에서만 진행했다.
자코모는 일본 시장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해 향후 △베트남 △미국 △호주 등 해외 사업 기반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박유신 자코모 사장은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일본인 만큼 현지에서 자코모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스페리컬 인사이트(Spherical Insights) 조사결과 2032년 일본 가구 시장 규모는 249억2000만달러(약 34조1260억원)로 전망된다. 2022년(191억4000만달러·약 26조2100억원)에서 10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2.67%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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