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제약의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모메타손푸로에이트+아젤라스틴염산염)는 모메타손푸로에이트와 아젤라스틴염산염 성분이 복합된 비강 분무제 제품으로, 스테로이드제와 항히스타민제의 복합제제라는 특성으로 치료 효과를 보인 국산 개량신약이다.
지난 2014년에는 제1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상을 수상하면서 나자플렉스를 구성하는 두 성분 배합의 제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안정화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받기도 했다.
한림제약에 따르면 나자플렉스 나잘스프레이는 지난 2017년 볼리비아에 최초로 수출 성공하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섰다. 현재 아시아에서는 몽골, 중남미지역에서는 멕시코, 과테말라, 볼리비아,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파나마의 6개국, 중동 지역의 아랍에미리트, CIS(독립국가연합)의 조지아, 아제르바이잔, 우즈베키스탄 3개국에 걸쳐 세계 11개 국가에 정식 허가 등록을 완료했다.
그중 멕시코와 아랍에미리트는 올해 하반기에 첫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 올해 나자플렉스 제품만으로 수출 100만불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림제약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약의 위상이 한층 제고된 추세에 힘입어 자사 연구 개발한 신약 및 개량신약에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세계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