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큐텐은 글로벌 허브 플랫폼 ‘위시플러스’를 론칭하고 K-브랜드의 온라인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위시플러스 론칭은 큐텐과 최근 인수한 위시 간 플랫폼 통합 차원에서 이뤄졌다. 큐텐은 큐텐닷컴의 이름을 위시플러스로 변경한 데 이어 위스플러스 단독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위시는 큐텐이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악하고자 지난 2월 1억7천300만달러(약 2천300억원)를 들여 인수한 업체다.
2010년 사업을 시작한 위시는 안드로이드 앱 기준 5억회 이상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북미와 유럽을 기점으로 200여개국 고객을 보유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이다.
2018년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전자상거래 앱이었으며 판매량 기준 2019년 미국 3위 플랫폼에 오른 바 있다. 절정기에는 시장 가치가 183억달러(약 25조원)에 달했다.
큐텐 측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자사 플랫폼과 북미·유럽을 기반으로 한 위시가 결합해 전 세계 파급력을 갖춘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큐텐은 위시플러스를 K-상품의 해외 진출 전초기지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한국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자가 현재 없는 점을 고려해 K-뷰티, K-푸드, K-패션 등 해외 수출에 있어 차별화된 플랫폼을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핵심 시장인 북미와 유럽에서 K-상품의 핵심 구매처가 될 전망이다. 큐텐은 2500만명에 달하는 미국 내 아시아계 소비자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유학생과 교민도 필요한 한국 상품 대다수를 위시플러스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큐텐 관계자는 “위시의 주 사용자가 미국에서 한국 상품에 호감도가 높은 2040세대와 중산층이라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라며 “위시플러스는 미국과 유럽에서 K-상품의 가장 쉬운 구매처이자 최적의 K-브랜드의 해외 진출 판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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