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 LG전자가 전자칠판 및 정보기술(IT) 솔루션으로 고속 성장하는 인도의 교육기술(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3년간 인도 오디샤 주 내 공립 고등학교 2900여곳에 LG 전자칠판 1만여대를 공급했다. 오디샤 주는 인도 정부가 지정한 3대 IT 투자지역 중 한 곳으로 인재 양성 교육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 주요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인도 내 공급된 전자칠판은 연평균 약 80%씩 늘어나고 있다. 인도가 지난 2015년부터 ‘디지털 인도(Digital India) 정책’을 시작하면서 그 일환으로 공공기관 및 학교와 협력해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확대한 결과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는 인도 에듀테크 시장이 2020년 약 28억달러에서 2025년 약 104억달러까지 연평균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LG전자도 지난해 말 B2B인도사업실을 B2B인도사업담당으로 격상하며 인도 B2B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인도 진출 27년째를 맞이해 판매법인·생산법인·R&D센터까지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구축했으며, 현지 맞춤형 마케팅으로 차별화된 강점을 지속 부각하겠다고 밝혔다.
전홍주 LG전자 인도법인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 시장에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교육 솔루션으로 새로운 ‘미래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B2B 에듀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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