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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가 진행하는 오프라인 토크 콘서트 ‘필모톡’이 스타와 관객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1주년을 맞다. 매달 진행되는 필모톡은 스타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들의 필모그래피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가이드 채널에 편성된 필모톡의 누적 시청자 수가 66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오프라인 참석을 신청한 고객들의 수도 1만 5000명에 달한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1주년을 맞이해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임윤아’를 오는 23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라는 컨셉으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홍대 T팩토리에서 매월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필모톡을 통해 류준열·한지민·김남길·조우진·한효주·류승룡·정우성·이제훈·이동휘·한예리·김무열 등의 배우들이 다른 ‘관객과의 대화’에서는 들을 수 없는 스크린 밖 이야기를 나눴다.
필모톡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필모톡’ 유튜브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약 50만 회에 달하며, 인스타그램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약 130만 회를 기록했다.
또 필모톡에서 소개한 영화나 드라마의 VOD 매출도 상승세다. SK브로드밴드는 방송 기간 내 필모톡에서 다룬 배우의 영화·드라마 출연작을 B tv 특집 메뉴로 편성, 방송 전후 14일 간 관련 VOD 매출이 약 5배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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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가 출연한 주요 작품들을 B tv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관련 지표 역시 성장했다. 방송 기간 전후 14일 간 가치봄 콘텐츠의 매출이 3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가치봄 콘텐츠는 한글자막, 화면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필모톡은 출연 배우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배우 한지민의 추천을 받은 한효주가 지난해 10월 실제 행사에 참석했으며, 배우 이제훈의 추천으로 이동휘가 출연했다. 배우들 사이에서 “특정 홍보를 위한 준비된 멘트가 아닌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돌아보며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는 처음이자 너무나 소중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이와 같은 취지에 공감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도 먼저 연락을 해오는 사례도 이어지며 올해 말까지 출연자 구성이 짜여 있는 상황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참여 덕분에 1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 tv의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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