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홈퍼니싱 브랜드 마켓비가 일본 시장 공략을 확대한다. 일본 파트너사로 해먹 기업 스사비를 낙점하고 시장 유통에 나선다. 지난해 원목 수납장 등 소가구를 수출한 데 이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한다. 이를 통해 올해 해외 매출 목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복안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마켓비가 스사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판매에 돌입한다. 아마존과 라쿠텐, 야후쇼핑 스사비 공식 브랜드관에 입점된다. 마켓비 대표 제품인 빙그리 회전서랍 트롤리와 함께 △클라우드 러그 △스너그 접이식 안락의자 △필몬 TV거실장 등 16개가 판매된다.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마켓비 제품 구매 시 할인 5%와 포인트 1%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한다.
마켓비가 일본 시장을 두드리는 이유는 K-드라마 열풍의 영향이 크다. 최근 K-드라마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관심이 크게 늘자 한국식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마켓비 제품을 사용하면 한국식으로 집을 꾸밀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K-드라마 마니아층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스사비도 마켓비를 지원한다. 지난 2011년 일본에 설립된 스사비는 해먹을 생산·판매하며 쌓은 노하우과 경험이 풍부하다. 이에 마켓비의 홍보 마케팅 및 브랜딩 구축에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마켓비는 일본에 이어 미국, 유럽, 남미, 중동 시장까지 진출, 수출을 확대하고 글로벌 홈퍼니싱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마켓비 관계자는 “K-인테리어가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가운데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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