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에 첫 자이(Xi) 아파트를 선보인다.
GS건설은 오는 6월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327-3번지 일원(순천풍덕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2블록)에 ‘순천그랜드파크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지하 2층 지상~최고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206㎡, 총 99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445가구 ▲84㎡B 136가구 ▲102㎡ 86가구 ▲110㎡ 106가구 ▲115㎡ 58가구 ▲130㎡A 110가구 ▲130㎡B 54가구 ▲206㎡ 2가구 등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순천만국가정원이 단지 인근에 있다. 국가에서 조성하고 운영하는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은 92만6992㎡(약 28만평) 규모로 서울숲 면적의 약 2배에 달한다. 순천동천을 끼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정원과 각종 테마정원, 호수 등이 어우러진 명소로 가족 단위로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이어지는 순천 광장문화의 핵심인 오천그린광장도 단지 앞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정주 여건도 시선을 끈다. 단지가 들어서는 순천풍덕지구는 단독주택 부지(계획)와 상업시설(계획)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신도시를 축소해 놓은 듯한 인프라를 갖출 예정이다.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순천풍덕지구 개발을 본격화를 알리는 첫 분양 아파트다.
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KTX·SRT 순천역은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다. 순천IC, 동순천IC 등이 인접해 광역 교통망도 잘 갖췄다. 순천에서도 남부권에 자리한 데다 2번 국도, 17번 국도 진입도 수월해 광양, 여수로 이동도 편리하다.
주변 편의시설·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메가박스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풍덕초, 풍덕중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학원가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다양한 문화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팔마국민체육센터, 팔마운동장도 가까이 있다.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순천에서 첫선을 보이는 자이 아파트로 전 가구 남향 위주의 4베이(Bay·발코니와 맞닿은 방의 개수) 구조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넓은 동간 거리(최대 130m)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와 탁 트인 시야도 확보했다. 타입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도 설계해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206㎡ 2가구는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순천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클럽 자이안’에는 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은 도서관을 비롯해 GDR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클럽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전부터 순천만국가정원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 단지를 기다려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특화설계 및 시스템을 적용하고,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까지 마련하는 등 상품성이 우수한 아파트로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美 스탠퍼드대, AI 투명성 지수 발표…’음성모방 논란’ GPT-4 하위권
- 갑작스런 반도체 수장 교체에 삼성전자 안팎 ‘시끌’… 위기 극복 해결책에 회의적 시선도
- MS 빌드 깜짝 등장한 샘 올트먼…음성모방 논란에도 “충분히 안전하다”
- [비즈톡톡] AI 주요 3개국으로 도약하겠다는데… 韓 민간 투자는 이스라엘보다 적어
- 1분기 대기업 고용 증가율 0.2%… 삼성전자 3000명으로 최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