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5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범 도입한 ‘매지컬 8 스타’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의 참여 회원이 50만명에 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9일 프로그램을 오픈한지 약 2주 만이다.
스타벅스는 고객 맞춤형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매지컬 8 스타를 7월 말까지 시범 운영 중이다. 별 적립 개수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고객 스스로 니즈에 맞는 상품들을 고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새로운 프로그램에 가입한 이들은 스타벅스 전체 골드 회원 7명 중 1명꼴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 멤버십 회원들의 절반 이상이 ‘카페 아메리카노’ 혹은 ‘카페 라떼’를 구매했다는 점을 고려해, 별 8개를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 톨 사이즈 음료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시범 테스트를 통해 얻은 고객 반응을 기반으로 기존 음료 제공에 집중된 혜택을 푸드 등으로의 확대를 포함해 고객의 선택권을 대폭 넓히는 별 이용 프로그램 개선도 검토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