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올해 1~4월 동안 판매한 탄산음료 매출액에서 제로 음료 비중이 절반을 넘겼다고 21일 밝혔다.
제로 음료는 용량 100ml 당 5kcal 미만의 음료에 ‘0’ kcal 표기를 가능케 한 저칼로리 음료를 말한다.
GS25의 제로 음료 구성비는 2022년 32%, 지난해 41.3%로 증가하다가 올해 4개월간 52.3%로 과반을 넘어섰다.
GS25가 판매 중인 탄산음료 상품 112종 중 제로 음료의 상품 수는 61종으로, 2020년 3종에서 4년 만에 20배 가량 늘었다.
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홈트’(홈트레이닝) 등 운동 습관이 먹는 것에도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GS리테일은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 유어스소프트소다복숭아제로 등 자체브랜드(PB) 제로 탄산음료를 오는 29일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이달 1일 종근당건강과 함께 출시한 ‘락토핏마시는유산균’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GS25에서 판매하는 기능성 발효유 20여종 중 줄곧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건강 소비 트렌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라며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해 제로 음료, 유음료, 주스류, 차류까지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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