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여정 기반 CRM 마케팅 솔루션 ‘플레어레인’은 GPT-4o 모델을 적용한 AI 메시지 기능을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플레어레인은 고객 여정 기반 크로스채널 CRM 마케팅 솔루션으로 조건 기반의 일회성 자동화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마케터가 직접 이상적인 고객 여정을 노코드로 설계하고 그에 따라 개인화된 채널과 타이밍으로 고객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차세대 CRM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어레인의 AI 메시지 기능은 몇 가지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푸시 알림에 필요한 문구와 이미지가 자동 생성되어 마케터의 창작 공수를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예를 들어 ‘러닝화’와 특정 신발 브랜드 키워드를 입력하면 지금까지의 발송된 메시지 톤을 학습한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적절한 알림 문구와 이미지를 생성하는 식이다. 초기 버전을 기존 고객사에게 선공개한 뒤 많은 호평을 이끌어내었고 이후 정식 출시되었다.
이번에 출시한 AI 메시지는 오픈AI의 최신 언어 모델 GPT-4o를 적용하였다. 플레어레인은 GPT-4o 모델 발표 직후 다양한 기술 검증 및 튜닝을 거쳐 빠르게 기능을 강화하였다. 이번에 새로운 모델을 적용해본 결과 AI가 마케터의 의도나 맥락을 더욱 잘 이해하여 높은 수준의 결과를 내놓는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하였다.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이 CRM 마케팅 분야에도 다양한 시너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플레어레인은 AI 기반 CRM 마케팅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차근히 진행하고 있다. AI 메시지 기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를 갖출 수 있는 다양한 AI CRM 로드맵이 이미 준비되어 있으며 빠르게 선보일 예정이라는 후문이다.
플레어레인을 운영하는 (주)플레어랩스는 법인 설립 이후 2년 만에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며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최근에는 14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 유치를 완료하며 국내외 다양한 투자사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입증받기도 하였다.
한편 플레어레인과 AI 메시지 기능은 플레어레인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하거나 데모 시연을 요청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