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 19년 연속 TV 시장 1위를 달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9.3%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 업체와 10% 이상의 격차를 유지했다.
수량 기준으로는 18.7%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전 분기 대비 1.0% 포인트(p) 성장했다.
삼성 TV는 1분기 네오 QLED를 앞세운 초대형, 프리미엄 제품과 QLED, OLED의 판매 호조를 통해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은 매출 기준 53.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견고한 1위를 유지했다. 또한 1500달러 이상 기준으로도 55.2% 점유율을 기록하며 범용 제품 가격대에서도 선전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29.6%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1위를 달성했다. 98형 제품 등의 판매 호조로 인해 80형 이상에서도 34.4%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삼성 OLED도 2022년 출시 이후 160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매출 기준 27.0%를 달성했다. 전 세계 판매되는 OLED TV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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