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LS마린솔루션에 대해 그룹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2000원에서 1만6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LS전선은 작년 11월 미국 자회사 그린 링크(green link)를 신설했다. LS전선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절연선 및 케이블제조업을 영위하는 법인이다.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9906만 달러(약 1400억원)의 투자세액공제를 받을 예정이다.
해상풍력단지의 대규모 송전에 필요한 해저케이블 생산 제조시설 건설과 관련해 보조금을 받을 것으로 추정된다. LS마린솔루션도 신규 선박을 취득할 계획에 있다.
나민식 SK증권 연구원은 “기존에 연안항해만 가능한 선박과 달리 대양항해가 가능한 선박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LS전선에서 해저 케이블을 생산하고, LS마린솔루션이 포설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LS그룹과 시너지 효과가 가시화됨에 따라서 목표 배수를 상향했다”고 덧붙였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지스타 2024, K-게임 잠재력 보여줬지만… “글로벌 전시회 도약 위해 해외 기업 유치 필수”
- 넥슨은 중국, 크래프톤은 인도… 해외 시장 성패가 게임사 실적 갈랐다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정책 인사이트] 공중전화 부스의 변신…영국은 ‘커피숍’, 독일은 ‘녹음실’로 재탄생
- 尹 "한일 긴밀한 공조 어느때보다 중요" 이시바 "협력 지속 강화 중요 과제"
- "여보, GV70이 4100만원이래"…'재고 떨이' 돌입한 제네시스
- "지난 2년 반 동안 윤석열 대통령 국정 보며 무력감과 박탈감 느꼈다"
- 엄정화가 옷장 털어 엄선한 가을템
- 尹 "수소경제 기술협력·국제 표준 수립 앞장설 것"
- 日 이시바에 '자유무역체계 수호' 외친 시진핑의 속내
[경제] 랭킹 뉴스
[경제] 공감 뉴스
댓글 많은 뉴스
당신을 위한 인기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경제] 인기 뉴스
지금 뜨는 뉴스
-
1"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역전승해 준 선수들 칭찬한다"…0:6→9:6이라니, 짜릿한 역전승으로 희망을 이어간다, 사령탑의 감사함 [MD타이베이]
스포츠 
-
2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뉴스 
-
3‘리틀 메시’에 1010억 돈다발 안긴 첼시…고작 17살인데 610억 선불로 지급'파격'→올 시즌 이미 ‘20GI’달성→‘제 2의 팔머’기대
스포츠 
-
4맨유 MF 일냈다! '96분 실점→101분 극장골' 우루과이, 콜롬비아 꺾고 2위로 점프→선두 아르헨티나 3점 차 추격
스포츠 
-
5한국야구에 또 등장한 '약속의 8회'…도쿄 올림픽 역전패도 설욕
연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