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1분기 영업익 51억…전년비 27% ↑
토니모리·잇츠한불, 영업이익 세자릿수 신장
유통망 다각화 및 해외 시장 공략 확대 주효
1세대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가 올 1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며 부활의 날개짓을 펴고 있다. K뷰티 열풍에 힘입어 유통망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보폭을 넓힌 전략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66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1억 원으로 27% 늘었다.
에이블씨엔씨의 호실적은 국내외 채널이 모두 고르게 성장한 덕분이다. 1분기 국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17.2%, 8.7% 늘었다. 주력 브랜드인 미샤가 베스트셀러인 타임 레볼루션 라인에서 레티놀 신제품을 출시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 등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어퓨는 다이소를 통해 더퓨어 라인을 신규 입점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소비자 접점을 늘린 것이 주효했다. 해외에서는 유럽과 아시아 시장에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
유럽 시장의 경우 독일, 스웨덴, 터키 등의 국가를 중심으로 전년 대비 74.4% 성장했다. 또한 한류의 인기와 함께 한국 화장품 및 뷰티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홍콩, 몽골,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매출이 늘었다.
토니모리와 잇츠한불은 영업이익이 세 자릿수 상승률을 보였다. 토니모리는 1분기 매출액 418억 원, 영업이익 2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9%, 329.1% 증가한 수치다. 신규 유통채널 입점을 통한 매출 증가와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따른 결과다. 토니모리는 유통망 다각화에 힘써온 결과 1200개 오프라인 매장과 올리브영, 다이소 등에 제품을 입점시켰다. 잇츠스킨을 운영하는 잇츠한불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64% 늘어난 66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한 360억 원이었다.
1세대 뷰티 로드숍 브랜드는 중국발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태에 이어 코로나19 팬데믹까지 겹치면서 한동안 실적 부진에 빠졌으나, 지난해부터 반등에 성공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114억 영업이익을 기록, 2년 연속 흑자 행진 했다. 스킨푸드도 2022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후 지난해 영업이익 89억 원을 달성했다. 토니모리 역시 지난해 영업이익 96억 원을 기록하며 2016년 이후 7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각사는 올해도 유통망 다각화와 글로벌 시장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에이블씨엔씨는 미국, 중국, 일본의 현지법인을 통해 전략적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동시에 총판 파트너를 통해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 다각화에 나선다. 토니모리도 올해 미국, 남미,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신규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지속적인 경영 효율화 개선 노력을 통해 견고하고 건강한 수익 구조를 완성했다”며 “글로벌 시장 공략의 폭을 지속 확대하며 성장 동력을 지속해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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