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는 ‘KT클라우드와 마켓플레이스 상품을 활용한 클라우드 보안 강화방안’ 웨비나를 오는 22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글로벌인포메이션이 발간한 ‘세계 클라우드 보안 시장 리포트’에 따르면, 클라우드 보안 시장 규모는 2023년 150억3000만 달러에서 2024년 174억8000만 달러로 약 16.3%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모든 산업 분야에서 클라우드 도입·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했거나 구축할 예정인 기관 및 기업의 IT ·보안 담당자들에게 보안 아키텍처와 클라우드 보안 상품을 소개하며 클라우드 보안 강화방안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웨비나는 KT클라우드 보안 인프라 아키텍처 소개와 KT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상품을 활용한 보안 강화 등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KT클라우드 보안아키텍처팀 양승재 매니저가 연사로 참여해 클라우드 서비스 구성을 설명하고, 클라우드 보안 인프라 아키텍처와 클라우드 접근 시 보안 방안에 대해 공유한다.
두 번째 세션인 ‘KT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상품을 활용한 보안 강화’에서는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보안 전문기업 4개사(안랩·휴네시온·이지서티·아이티언)가 서버워크로드 보안, 권한관리, 개인정보종합관리, API 게이트웨이(Gateway) 보안에 대해 소개한다.
웨비나는 KT클라우드 포털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들에게는 웨비나 당일 이메일과 휴대폰으로 접속 링크가 전달된다. 또한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