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는 16일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와 ESG 실천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PKNU 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지역사회봉사단 ‘사회공헌봉사분과’ 60명과 학생평화봉사단 ‘유엔평화봉사분과’ 33명 등 총 93명의 봉사단 학생이 발대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회공헌봉사분과는 이웃 집수리 봉사를 비롯해 재활용품 선별봉사, 플로깅 환경정화, 유기동물 보호 봉사 등 지역 취약계층 지원 및 지역 현안 해결 지원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역의 청소년회복센터, 알로이시오기지1968, 남구청, 서구청 등 기관과 협력해 취약·보호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체험활동 지원 등을 통해 이들의 자립도 돕고 있다.
유엔평화봉사분과는 국내외에 생존해 있는 6·25전쟁 참전용사들과 유가족을 직접 찾아뵙고 보은 활동을 펼치는 등 평화보훈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대학 인근의 UN기념공원을 찾아 헌화 및 참배하고, 턴투워드부산 등 각종 국가보훈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또 이상기후 대응, 환경보호, 빈곤해소 등 다양한 유엔의 지향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UN-SDGs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한다.
김태규 학생처장은 “학생들이 봉사정신을 갖춘 전인적 인재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미래 사회에서 초국가적 글로벌 리더로 활약할 수 있는 역량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시각 인기 뉴스
- KAI, 생산성경영시스템 국내 최초 최고 등급 ‘레벨 8 +’ 획득
- ‘유부녀?’ .. 알고 보니 ’41살 애엄마’ 여배우
- 오늘(25일) 연예계 '품절남' 탄생...자필 손 편지 공개했다 (전문)
- 국립저작권박물관 개관 1년…하루 100명도 안 찾아
- 韓 통신요금, OECD 평균의 절반 이하…주요국보다 낮아
- AI 의료기기 혁신의료기기 지정 1년 새 절반 뚝
- [여행 브리핑] 핀란드 공식 산타, 에버랜드 방문 外
- ‘日주최행사 불참’ 정부, 별도 사도광산 추도식 개최…“외교적 수치”
- 밀양시, 100년 책임질 신성장동력 발굴 박차…정책 아이디어 발굴
- KAI, AI 솔루션 기업 ‘펀진’ 지분 투자… AI 핵심 기술 개발 가속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