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관내 경로당에 혈압측정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평소 혈압체크를 위해서 어르신이 직접 보건소나 병원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혈압측정기가 미설치된 경로당을 대상으로 기장군, 대한노인회 기장군지회, 한수원 고리본부가 상호협력으로 진행한다.
이번 사업으로 군은 기장읍·철마면 경로당에 혈압측정기 114대를 구입해 지원하고, 대한노인회 기장군지회에서는 ‘한수원 고리본부 사업자지원사업’으로 혈압측정기기 95대를 지원받아 장안·정관·일광읍 경로당에 보급한다. 이로써 관내 302개 경로당과 7개 대한노인회 분회에 혈압측정기가 빠짐없이 설치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경로당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는 환경을 조성해,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을 조기 발견·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보다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활동을 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대학소식]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 경일대 운동부 찾아 현장 의견 수렴
- 무심코 넘겼는데…손·발톱에 생긴 점, 암일지도 모른다고? [건강 팁]
- ‘트럼프 없는 세상으로’ 한국까지 거치는 크루즈 타고 세계여행 화제
- 이은규 에이드허브 대표, "AI로 한류 콘텐츠 혁신 이끈다"
- 배현진 “한동훈 대표가 전과 4범과 어찌 같겠나”
- 일일 시의원 된 대신중 학생들, 청소년의회교실서 의정활동 체험
- "이 가격, 말이 안 되는데?"…31만9000원에 사는 갤럭시 폰, 무엇?
- [토픽]해외게임통신 495호, "조금 춥지만, 아무튼 스팀 가을 할인 진행"
- 크리스마스 맞아 영국 왕실 개방한다…내부 둘러보는 값은
- 항공시장 재편 2라운드...저가항공도 몸집 키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