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군수 박우량)은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수립 방향을 결정하고자 오는 20일까지 군민의 의견을 듣는다.
예산편성 등 예산 과정에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 예산제도는 2007년부터 시행되었다. 이 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2024년 주민참여예산은 운영계획 수립 시부터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지난 10일부터 청취를 시작했다.
신안군은 이번 청취를 통해 주민참여예산 중점 희망 분야와 운영 방향 등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여 운영계획 작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의견 청취 대상은 신안군에 주소를 둔 주민부터 학생, 근로자 등 생활인구를 모두 포함하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예산편성 모든 과정에 군민들의 참여 기회가 보장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참여 민주주의가 꽃피우는 신안군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의견제출 방법이나 더 자세한 내용은 신안군 홈페이지의 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연예인 데뷔 안 하나?” … 세계 미남 대회에서 최초로 1위 한 한국 남성
- 유명 남자 아이돌 멤버, 사생팬에게 폭행 당해 병원행… '충격사건' 터졌다
- "K방산 세계 무기산업 이정표 되도록 노력"
- [지스타/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부스 '북적북적' 인기 폭발
- [지스타2024] ‘붉은사막’, 용병이 돼보자
- "아내가 죽었다" 오열하며 퇴사한 직원 다음 날 확인해 보니… (역대급 황당 전말)
- [지스타 2024] 게임업계 ‘신입생’ 하이브IM “신작 ‘아키텍트’, 이용자 소통으로 완성”
- 하나금융 함영주 회장, "글로벌 시장 눈높이 맞는 주주환원 이행할 것”
- "라이징 브랜드 한눈에"… 선물도 팡팡! 쿠팡 메가뷰티쇼
- ‘명성황후’ 김소현·강필석·양준모, 30주년 공연 캐릭터 포스터 공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