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그룹이 글로벌 경기 침체과 높은 원가로 인해 1분기 실적이 둔화했다. 2분기에는 건설·화학·패션 등 각 자회사들의 제품 수요 증가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했다.
코오롱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970억원, 영업이익 243억원, 당기순손실 6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1%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47.6% 줄어들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코오롱은 높은 원가율 수준 지속 및 금융시장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둔화되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자회사별로 살펴보면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고금리 장기화 및 소비 침체 영향으로 신차 판매량이 감소해 실적이 다소 둔화했으나, 인증 중고차 판매 및 자동차 정비 부문 수요는 증가했다.
코오롱모빌리티크그룹은 현재 총 9개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109개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2분기에는 수도권 신규 AS센터를 추가 개설해 고객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은 건설 원가 및 금융비용 상승 영향으로 수익성이 둔화됐지만 당분기 1조5608억원의 신규 수주를 기록했다. 이 중 9000억원가량은 일반건축, 플랜트 등이 차지하며 비주택 부문의 수주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지분법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필름 JV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반영 및 패션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다만, 주력 제품인 슈퍼섬유 아라미드의 수요가 견조하고 페놀수지 등 석유수지 제품의 수요 증가와 수출 운임 하락으로 지난해 4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분기 타이어코드 수요 증가, PMR(고순도 석유수지) 증설 완료와 함께 패션업계 준성수기를 맞아 점진적인 실적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