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첫 동행축제에서 12일간 온오프라인 채널 등을 통해 5601억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로 지난 1일 시작해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매출 실적은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과 정책 매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매출 2214억원, 온누리상품권 1367억원 등 직·간접 매출이 3581억원이었다. 지역사랑상품권 판매액이 2020억원이다.
밀가루 없는 어묵탕 제품은 티몬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단시간에 1억17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 피데기는 동행축제 기획전을 통해 8일간 1억1100만원을 팔았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동행축제를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들의 판로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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