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영업익 77억원… 전년 대비 30% 성장
올해 목표 매출 7400억원, 영업익 560억원 기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역대 1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16일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1분기 매출 1678억원, 영업익 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으며 영업익은 약 30% 늘었다.
특히 1분기 실적 중 대외사업 수주를 통한 매출액은 46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0% 이상 신장하며 대외 사업 경쟁력이 강화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신성장 동력 중 하나인 스마트팩토리는 그룹사의 IT 서비스 개발 및 운영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음료 및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분기에는 hy 논산 신공장, 오비맥주의 이천, 광주, 청주공장 등 산업별 대표 기업들의 스마트팩토리 사업들을 수주했다.
방송미디어분야 SI 역시 순항 중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최근 5년간 업계 최다 규모인 250건 이상의 성공적인 대내외 방송미디어분야 SI 사업을 수행했다.
회사측은 “1분기 이후 MBC 차세대 제작 NPS 구축 사업, LG헬로비전 방송 플랫폼 운영 사업 등 방송미디어분야 SI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며 2분기에도 해당 사업의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프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올해 초 회원 수 3000만명을 돌파했다.CJ ONE 회원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멤버십 포인트, CJ 통합 기프트카드, 결제서비스 등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며 이익에 기여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핵심 사업의 성과 창출에 주력하고, 비용구조 개선 및 운영 효율화 등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통해 2026년 매출 1조원, 기업가치 1조원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덧붙였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올해 목표 매출은 7400억원, 영업익 560억원이다. 회사는 올해 1분기 성과를 동력삼아 목표 초과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올해 1분기는 매출과 영업익 모두 견조한 성장률을 만들어내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 시기였다”며 “2분기에도 주력 사업들의 차별화를 공고히하고 탄탄한 체질 개선 등을 통한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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