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청소년재단이 13일 ‘안산시 청소년 자치기구’ 활성화와 실효성 있는 청소년 정책 발굴을 위한 ‘2024 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그 첫걸음을 내딛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재단에 따르면, 지난 달 30일 안산시, 안산시의회, 안산교육지원청 3개 기관은 안산시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와 안산시 청소년 정책 수립에 주체적 참여를 지원하고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위촉식은 지역 청소년 32명(초등학생 14명, 중학생 7명, 고등학생 11명)이 위촉과 함께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를 통해 안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의장·부의장을 선출했다.
위촉식에서 청소년위원들의 위촉을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하여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전희일 대표이사, 안산교육지원청 이미경 교육국장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위촉장은 3개 기관을 대표하여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이 수여하고, 청소년위원 선서, 본회의(의장단선거)순서로 진행하고 선거를 통해 의장 1명과 부의장 2명이 각각 선출됐다.
이어 청소년위원들은 주민참여예산제 강의에 참석하며, 앞으로 진행될 2024 안산시주민참여예산제안대회에 청소년평가위원단으로써 기초소양을 함양하기도 했다.
한편 청소년위원들은 첫 일정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임기를 수행하고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한 지역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