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아워홈은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씨(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해 프리미엄 김치 시장을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구씨반가는 ‘갈치김치’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올 1분기 갈치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0% 상승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시장 수요 증가와 함께 백화점 식품 코너 입점,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게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라인업으로 이뉴얼하고 프리미엄 김치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2종이다.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와 고춧가루를 사용하고 배추 청잎을 한 장씩 켜켜이 쌓아 직접 말아 담은 수제 김치다. 저온 숙성 공법을 적용해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총각김치는 정갈하게 담은 양반가 김치를 구현했다. 제철 총각무를 엄선해 손수 담았으며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더했다.
갈치김치는 배추에 제주산 갈치를 뼈째 썰어 넣고 양념에 버무려 깊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아워홈 김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색 김치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HMR 수요를 반영해 구씨반가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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