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주시는 2024년 원주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스승의 날’ 기념식이 이달 14일 치악예술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미하)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600명이 참석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3시 20분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보육교사의 일상을 다룬 ‘나는 존경받는 교사입니다’영상을 시청하며 스승의 날 의미를 되새기고, 영유아 보육 발전에 기여한 보육 교사 29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표창 세부내역은 원주시장상 10명, 원주시의회의장상 6명,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 6명, 강원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장상 3명,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상 4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3명으로 구성된 스텔라중창단의 오프닝공연 및 가온(발라드 가수), 오친동밴드의 축하공연 등 스승의 날을 맞아 의미있고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돌봄이 필요한 원아들을 위해 각 어린이집에 보육 교직원을 배치해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상 운영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스승의 날을 맞아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의 노고와 헌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원주시에서도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강원 원주시는 오는 21일 오후 1시 원주시청 지하 다목적홀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4060 중장년 재취업 성공아카데미’를 운영한다.
‘4060 중장년 재취업 성공아카데미’는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재취업에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디지털 역량을 키워 빠르게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교시는 생애전환기 경력 전환 설계 및 변화하는 채용시장의 이해, 2교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정보 활용 능력과 취업 지원 서비스 기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원주시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취업정보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영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장년층의 취업경쟁력을 키워 재취업 기회를 찾고 성공적인 경력 전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