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13일 KERIS 빌딩에서 정제영 제12대 신임 원장의 취임식을 거행하였다고 14일 전했다.
정제영 신임 원장은 앞으로 3년간의 임기 동안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다양한 국가 디지털 교육 사업을 진두지휘하게 되며, 특히, 교육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AI 디지털 교과서가 내년에 성공적으로 런칭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제12대 원장인 정제영 원장은 교육부 서기관 출신으로 이화여대 호크마교양대학 학장, 기획처장 등을 거쳐 현재 이화여대 미래교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었다. 임기는 2027년 5월 9일까지 3년이다.
정 원장은‘디지털 교육의 이해’ 디지털 교육 관련 저서를 집필했으며, 교육부와 KERIS가 내년 도입 목표로 추진 중인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정제영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교 현장에 AI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교육체제를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학생들 개개인에게 맞는 꿈과 끼를 발달시켜주는 디지털 교실 혁명을 실현할 것”이라며, “디지털 교육의 중심에는 언제나 교사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콤파니 체제 핵심 CB' 김민재 향한 기대감은 'UP'..."상황 바뀌었지만 나폴리 시절만큼 맹활약은 아냐"
- 고려아연(주) 백순흠 부사장, 합천군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기탁
- UN플라스틱협약 정부 간 협상 시작...감시의 눈
- '아기 독수리' 정우주 고교 최고 선수 우뚝, 당찬 각오 밝혔다 "韓 대표하는 선수 되겠다" [MD중구]
- '곧 SON 동료되는' 양민혁, 2024 퓨처스 스타대상 영예 "에이전트에게 감사드린다" [MD중구]
- 안정환, '푹다행'서 요리 실력 뽐내
- 한 남자와 결혼을 ‘4번’이나 한 개그우먼
- 카카오모빌리티, 이번엔 ‘기사 빼가기’ 의혹으로 타다와 ‘충돌’
- NBA 공식 스폰서로 발돋움한 금호타이어, 애틀랜타 호크스와 협력 확대
- 공군, 2024년 후반기 소링 이글(Soaring Eagle) 훈련 시작 / 공군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