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원 도시락 사면 1만원 비트코인 지급
에어드랍 이벤트로 발생한 400억 과세도 전액 지원
빗썸이 ‘가상자산 투자 대중화’를 기치로 이용자 확대에 나선다. 가상자산 투자를 보다 밝게 해 거래량 증가와 인식 개선을 이끌겠다는 것이다. 일상 속 음식을 통한 마케팅과 플랫폼 개선, 혜택 확대가 판도 변화를 이끌지 주목된다.
14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이마트24와 함께 비트코인 도시락 판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도시락 가격은 5900원으로 최대 3만원 상당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동봉했다.
비트코인 도시락 출시는 비트코인에 관심은 있지만 선뜻 투자하기 어려웠던 이들을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풀이된다. 편의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시락에 비트코인 쿠폰을 동봉해 투자 접근성을 높였다. 편리한 접근성 덕에 지난 7일 출시와 동시에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앱) 인기 검색 상품 1~4위는 모두 ‘비트코인 도시락’으로 기록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시락을 구매했다는 인증 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빗썸은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혜택과 함께 도시락 상품 본연의 기능인 맛에도 신경 썼다. 비트코인 도시락은 비트코인을 연상케 하는 황금색 원형 용기에 담겨 있으며 오므라이스와 멘츠카츠, 미트볼, 감자튀김 등으로 구성됐다. 피클도 비트로 만들어 비트코인과의 연관성도 높였다.
동봉된 비트코인 쿠폰을 빗썸에 등록하면 1만원을 지급해 도시락 비용을 상쇄하고도 약 4000원을 더 벌 수 있어 ‘혜자(가성비가 뛰어남)’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는 2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빗썸은 오는 31일까지 이마트24에서 판매된 수량만큼 빗썸이 동일한 수량의 비트코인 도시락을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비트코인도 받고 기부까지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사회에 긍정적으로 환원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빗썸은 지난해부터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며 신규 이용자 확보 및 기존 이용자의 혜택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차별화된 사용자환경·경험(UI·UX)로 이용자를 모으던 과거와 달리 대다수 거래소의 UI·UX가 상향평준화 돼 가상자산 에어드랍 이벤트 등을 통해 거래 활성화를 꾀함과 동시에 점유율 확보에 나서는 것이다.
지난 2018~2021년 중 가상자산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가 부담해야 하는 과세금액도 전액 빗썸이 지원하기로 했다. 해당 기간동안 빗썸은 1만7000여명 이용자를 대상으로 총 833억원에 달하는 이벤트 보상을 지급했다. 이에 약 400억원에 달하는 과세금액이 발생했다.
이 외에도 ▲업계 최저 0.04% 거래 수수료 ▲출금수수료 최저가 정책 시행 ▲원화입출금 한도 상향 간편 신청 ▲’더 빨라진 차트’ 업데이트 등 서비스 편의성 개선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안전한 투자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빗썸을 이용하는 이용자만이 경험 할 수 있는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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