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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한국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플랫폼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리와 테무는 공정거래위원회와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국소비자연맹 본부에서 ‘해외 플랫폼 자율 제품안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와 함께 쑨친 테무 공동설립자 겸 테무 한국법인 웨일코 코리아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위해제품 정보를 기반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플랫폼에 입점한 사업자와 소비자에게 위해제품의 리콜이나 시정조치 관련 정보를 제공·공지하기로 동의했다.
또한 정부 기관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위해제품 정보를 수시로 공유하고 이행 점검 요청에도 적극 협조키로 했다.
일리익스프레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존에 운영하던 지적재산권·소비자 보호정책에 더해 안전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으로서 한걸음 더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레이 장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궁극적으로 책임감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며 “효과적인 소비자 보호 강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업이 요구된다는 점을 이해하고 앞으로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력해 국내 표준을 충족하도록 전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테무는 이번 협약 체결이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실용적인 쇼핑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한 테무의 지속적인 노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쑨친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진정성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으며 항상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핵심 가치를 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쑨친 대표는 이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을 약속한다”며 “소비자 안전과 플랫폼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규제 요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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