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이상준 기자 =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미선)는 지난 3일 KB국민은행 경인7(부천)지역본부(본부장 임미순)와 중앙로종합금융센터(센터장 박정선)가 사회적 소외계층의 삶을 응원하고 건강한 가정 문화 조성을 위해 후원금 500만 원과 수건 150장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고객과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KB국민은행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KB국민은행 부천중앙로종합금융센터는 지난 5년간 매년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전달받은 후원금은 센터 운영 및 지역사회 다양한 가정의 건강과 교육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며, 수건은 앞으로 있을 육아품앗이 가족 체육대회 참여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부천중앙로종합금융센터는 부천시 원미동에 있는 국민은행 지점으로 예금, 대출, 해외송금, 투자 상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박정선 KB국민은행 부천중앙로종합금융센터장은 “이번 후원이 어려움을 겪는 가정들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선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은 “KB국민은행의 따뜻한 배려와 관심은 센터 운영 및 지역사회 내 다양한 가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감사를 전했다.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 및 육아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고 돌봄 품앗이 연계하는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상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내 거주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가족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상담, 문화, 돌봄지원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