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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을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커다란 인기를 끌어 ‘개통령(개+대통령)’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된 강형욱 훈련사의 보듬컴퍼니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난 20억 원을 기록했다. 수익성이 높은 반려동물 교육 서비스 ‘보듬교육’의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났기 때문이다.
12일 보듬컴퍼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20억원으로 전년(7억여원)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8억원으로 전년(42억원) 대비 소폭 늘었다. 지난해 반려동물 용품매출은 전년 대비 74% 가량 줄어든 대신 보듬교육 매출이 2배 넘게 늘어난 영향이다.
지난해 매출 중 보듬교육 등 용역 매출은 42억원으로 87%를 차지한다. 나머지 6억원은 반려동물용품 등 상품 매출이다. 용역 매출은 원가가 대부분 인건비로 수익성이 높기 때문으로 보인다.
보듬컴퍼니는 2014년 설립된 회사로 강 훈련사가 지분 100%를 보유했다.
보듬컴퍼니는 599만원짜리 ‘365일 마스터플랜 풀패키지’, 399만원 짜리 ‘365일 vvip풀패키지’ 등 반려견 훈련 프로그램을 판매했다. 고액 훈련 프로그램은 대부분 강 훈련사가 직접 훈련시켜주는 일정이 포함됐다.
보듬컴퍼니는 지난해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사업을 정리 혹은 재편하고 있다. 보듬컴퍼니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부터 보듬교육 대표전화 연결을 종료하고 문의는 홈페이지로만 받겠다고 공지했다. 다음 달 30일부터 보듬교육 서비스를 종료하는 데 따른 것이다.
반려동물용품을 판매하는 보듬숍은 종속사 ‘퍼피즈’에서 영업을 이어간다. 퍼피즈는 보듬컴퍼니가 지분 50%를 보유한 종속사다. 이와 함께 보유 부동산도 매각한다. 보듬컴퍼니는 경기도 남양주시 등에 장부가액 기준 토지 105억원, 건물 53억원 상당의 자산을 보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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