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부 교육문화센터가 센터를 관리하는 공무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물 청소에 대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효율적인 청소를 통해 시설물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위생적인 보건 수준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청소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민국 청소 분야 직업 훈련 교사 1호이자 청소 품질 박사인 한국건물관리평생교육원의 김종혁 원장이 직접 강의했다. 교육의 주 내용은 오염의 종류와 마감재의 특성에 맞는 관리 기법,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습식 위주의 청소 대신 물을 적게 사용하는 건식 청소 방법이 담겼다.
김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에 대한 지식 전달뿐 아니라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강의도 함께 진행했다.
그는 “60대가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것은 SKY 출신이 좋은 직장에 취업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청소 직업에 대한 주인 의식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틀간 8시간의 교육이 너무 짧게 느껴졌다. 전국의 공공기관에서 청소 공무직에게 이렇게 전문 교육을 시키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이러한 투자를 통해 더 많은 비용을 절약하여 건물의 자산적 가치를 유지하고 고객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 경기도, 여름철 풍수해로부터 도민 생명과 재산 보호 최우선
-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국내 도입
- 에스파, 신곡 ‘수퍼노바’ 오늘(13일) 선공개…켄지 표 ‘쇠맛’ 물씬
- 이천시, 2024년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서 A등급
- 한 총리, ‘의대증원’ 정부자료 공개 의료계에 “공정한 재판 방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