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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011070)이 차량용 조명 모듈인 ‘넥슬라이드’ 상용화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관련 사업을 조 단위로 육성한다고 13일 밝혔다.
넥슬라이드는 차량용 플랙서블(휠 수 있는) 입체조명 모듈로 주간 주행등과 후미등, 정지등, 방향 전환 등을 포함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RCL) 등 차량의 다양한 곳에 자유롭게 적용 가능하다. LG이노텍이 지난 2014년 ‘넥슬라이드-A’를 양산한 이래 최근까지 라인업은 총 9개로 늘었고, 한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등 국내외 9개 완성차 브랜드 88개 차종에 공급 중이다. 지난달 기준 넥슬라이드의 누적 수주는 146건으로 지난 10년간 연평균 매출 47%의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회사는 자체 특허를 통해 추가 탑재해야 했던 부품 수를 20% 이상 줄였다. 두께를 최소화하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밝기를 확보해 소비 전력을 더 낮출 수 있다. LG이노텍은 관련 기술 특허가 200여 건이 넘는다고 밝혔다.
LG이노텍은 차량 조명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자동차 외관을 완성하는 부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성장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조망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인 ‘리포트 인사이트’에 따르면 세계 자동차 조명 시장은 2022년 219억 달러(29조 원) 규모로, 오는 2030년까지 320억 8000만 달러(42조 45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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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은 이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다양한 문구 및 애니메이션 효과를 낼 수 있는 픽셀 라이팅(작은 입체 조명을 반복적으로 배치하는 조명 디자인) 기술 개발을 2025년까지 마무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저가 전기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OEM)으로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차세대 넥슬라이드도 내년까지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유병국 전장부품사업부장(전무)은 “앞으로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차량 조명 모듈을 조 단위 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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