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제도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나선다.
신용보증기금은 13일 ‘2024 신보혁신 국민생각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도 개선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려는 차원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다. 주제는 총 9개로 정부 혁신 방향과 신보 비전 체계를 반영한 △고객 맞춤 혁신 △DDP(디지털·데이터·플랫폼) △지속가능 혁신 등 크게 3개 부문으로 나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하고, 상금도 지급한다. 우수 공모 아이디어는 ‘신보종합 혁신계획’에 반영해 기관 제도 개선에 활용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혁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혁신 방향과 역할에 대해 국민과 함께 지혜를 모으고자 한다”며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신보 혁신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오늘(25일) 연예계 '품절남' 탄생...자필 손 편지 공개했다 (전문)
- ‘유부녀?’ .. 알고 보니 ’41살 애엄마’ 여배우
- 韓 통신요금, OECD 평균의 절반 이하…주요국보다 낮아
- [여행 브리핑] 핀란드 공식 산타, 에버랜드 방문 外
- 국립저작권박물관 개관 1년…하루 100명도 안 찾아
- KAI, 생산성경영시스템 국내 최초 최고 등급 ‘레벨 8 +’ 획득
- AI 의료기기 혁신의료기기 지정 1년 새 절반 뚝
- ‘日주최행사 불참’ 정부, 별도 사도광산 추도식 개최…“외교적 수치”
- KAI, AI 솔루션 기업 ‘펀진’ 지분 투자… AI 핵심 기술 개발 가속화
- 밀양시, 100년 책임질 신성장동력 발굴 박차…정책 아이디어 발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