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이 지난 1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 지수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53개 산업 군의 336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10개월에 걸쳐 심층적으로 진행됐으며, ABL 생명은 서비스 품질 및 공감 영역 모두에서 우수한 결과를 획득했다.
ABL생명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고객만족도 향상 및 콜센터 상담사 역량강화를 위해 상담품질 컨설팅을 진행했고,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담 스킬 재정비 및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콜 집중시기 고객 응대율 향상을 위해 단기상담사도 운용했다.
향후에는 안정적인 고객 상담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상담사 복리후생 향상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센터를 통해 불편 및 개선사항을 접수해주신 고객과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향후에도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콜센터를 통해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