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의 ‘로컬 팝업’ 매출 50%가 2030세대라고 12일 밝혔다.
지난 2월 15일 오픈한 스위트파크는 대부분의 브랜드(90%)를 정식 매장으로 들여왔지만, 빠르게 바뀌는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존을 별도로 마련했다. 로컬 팝업은 비수도권 지역 디저트나 베이커리만 소개하는 공간이다.
이는 맛있는 디저트를 위해 먼 지역까지 찾아 다니는 이른바 ‘빵지순례(빵+성지순례)’나 치열한 경쟁을 통해 택배 배송으로 디저트를 온라인 주문하는 ‘빵켓팅(빵+티켓팅)’ 수요를 노린 전략이다.
실제 오픈과 동시에 로컬 팝업 존에 선보인 부산 ‘초량온당’과 전북 부안 ‘슬지제빵소’는 연일 오픈런과 함께 수백 팀 이상 대기줄을 세웠다.
로컬 팝업존은 2030세대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다. 로컬 팝업 매출에서 2030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달한다. 디저트 전체 매출의 2030 비중(약 30%) 대비 높게 나타났다.
이달 스위트파크 로컬 팝업 존에는 크로와상 등 페이스트리 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는 부산의 ‘퍼프 베이커리’(10~16일)에 이어, ‘모찌빵’의 원조인 부산 ‘베이크백’(17~21일)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스위트파크는 로컬 팝업의 화제성과 정식 매장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석 달간 누적 방문객 350만명을 넘어섰다. 이 기간 강남점 디저트 카테고리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160% 뛰었고, 강남점 전체 매출도 20% 오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가정의 달이자 스위트파크 오픈 석 달째 접어드는 5월을 맞아 스위트파크 투어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스위트파크 마일리지’를 새로 도입했다.
5~6월 신세계 제휴카드로 스위트파크에서 쇼핑하면 구매 금액의 100%가 마일리지로 쌓이며, 두 달간 누적된 마일리지의 최대 5%를 7월부터 신백리워드로 돌려받을 수 있다. 신백리워드는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 및 매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디저트를 선물하거나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5월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스위트파크에서 새로운 로컬 브랜드의 디저트를 맛보고 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도 받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윤 대통령, 후반기 국정과제는 '양극화 해소'…김한길과 대책 논의
- [인터뷰] NAC코리아 이경란 "피트니스 선수로서 목표는 우주정복"
- 최준희, -49kg 後 자신감 ↑…옷 안 입은 듯한 운동복 자태 '공개'
- 국내 겨울 축제 추천 BEST 3(간절곶 해맞이, 태백산 눈축제, 화천산천어축제)
- [맥스무비레터 #78번째 편지] 극장 온도 급상승 '히든페이스' 문제작의 탄생💔
- 이현이, 무리하다 '건강 적신호'→스케줄 취소 '울상'
- "기대했는데, 사녹이라니"…로제X브루노 마스 '2024 MAMA' 무대에 '원성 폭발' [MD이슈]
- 홍진경, 아찔한 방송 사고에 '당황'…"배려 부족" VS "재밌어" 네티즌 '갑론을박' [MD이슈]
- [캐나다 / 미국 / 중남미 여행 특가] 에어캐나다 연말 특별 할인 프로모션 :: 벤쿠버 / 로스앤젤레스 / 산티아고 / 멕시코 시티 등 주요 도시
- 푸틴이 직접 공개한 극초음속 IRBM은 어떤 무기?
[경제] 랭킹 뉴스
[경제] 공감 뉴스
댓글 많은 뉴스
당신을 위한 인기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경제] 인기 뉴스
지금 뜨는 뉴스
-
1"자발적으로 부족함을 채우는 문화" 호부지가 공룡군단에서 진짜 바꾸고 싶은 것…투손에서 심화, 창원에서 결실
스포츠 
-
2'미국 최고 의사' 김의신 교수가 전하는 항암 비법: 내가 알고 있던 상식이 와르르 무너졌다
여행맛집 
-
3지민, '마마 어워즈' 첫날 대상…로제X브루노 마스 '아파트' 첫 무대
연예 
-
4간미연, 매니저 없이 이동→지하철 태업에 분노 "정신 나갔나"
연예 
-
5'충격' 첼시 '역대급 유리몸' 등장...'또' 햄스트링 부상→레스터전 결장 예정, "포기하지 않겠다" 다짐
스포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