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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내수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경쟁시대의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글로벌 진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오 장관은 지난 11일 일본 도쿄에서 ‘케이콘 재팬(KCON JAPAN) 2024’와 연계해 열린 중소기업 제품 판촉 행사장(K컬렉션)을 방문해 이같이 밝히며, “한류 열풍이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대·중소기업 상생을 확대하고 한류 인기를 활용한 수출 전략품목 발굴 등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라인 사태에 대해 “이럴 때일수록 일본에 나와야 된다고 생각한다. 벤처·스타타업의 해외진출이 중요해 직접 와서 챙기고 싶었다”고 밝혔다.
케이콘은 CJ ENM이 주관하는 대표 한류행사로서 케이팝(K-POP) 공연과 함께 패션·식품 등 다양한 한류상품을 판촉·전시하는 행사이다. 2014년도부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중기부와 CJ ENM이 협업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이 24번째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식품, 콘텐츠 등 유망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해 현지 바이어 수출상담과 케이팝 공연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판촉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마스크팩을 판매하는 피엘웍스는 이번 케이컬렉션 참여를 계기로 일본 현지 바이어와 1억엔(약 9억원) 규모 수출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했다.
중기부는 이번 케이컬렉션 참여기업 중 우수 기업을 발굴해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인 ‘2024 동행축제’와 연계한 글로벌 판촉 활동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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