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1일 ‘이재명 대표의 연임’과 관련해 “연임 대찬성”이라며 “제가 나서서 적극적으로 설득하고 권유하는데 총대를 멜 생각”이라고 밝혔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이 대표는 지난 2년간 야당탄압 정적 죽이기에 맞서 싸우기에 바빴다”며 “당대표로서 그의 능력을 100% 보여주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외부의 적, 내부의 적에 둘러싸여 정치적으로 죽을 고비를 여러 차례 넘겼고, 실제 신체적으로도 칼에 찔리는 테러까지 당했다”면서 “옆에서 가까이 지켜본 결과, 한 번 더 당대표를 하면 가진 정치적 능력을 더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역대급 야당 총선승리를 끌어내지 않았나”라며 “당대표 연임으로 윤석열 정권에 반대하는 모든 국민을 하나로 엮어내는 역할을 할 지도자는 이 대표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정 최고위원은 뉴시스가 국민리서치그룹과 에이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8~9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에게 이 대표의 연임에 관해 물은 여론조사 결과도 함께 올렸다.
여론조사에서 ‘연임에 반대한다’는 응답은 45%, ‘연임에 찬성한다’는 응답 44%로 팽팽하게 맞섰다.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11%였다.
민주당 지지층에서는 ‘연임 찬성’이 83%로 ‘연임 반대'(12%)를 압도했지만, 무당층에선 연임에 반대하는 응답 47%, 연임에 찬성하는 응답 25%로 각각 나타났다.
한편 이번 조사는 무선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 응답률 1.5%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시각 인기 뉴스
- 견줄 상대가 없다던 車 “또다시 일냈다”.. 英서 감탄 쏟아진 국산차
- 열대 정원과 바다를 한번에 즐기는 하와이 마우이섬 가족 리조트
- 민주, '탄핵추진' 檢 집단반발에 "헌법위반 정치행위'
- 서현진·공유 ‘트렁크’→린제이 로한 ‘우리만의 작은 비밀’, 주간 넷플릭스
- 소문으로만 들었는데.. ‘진짜’ 있었다’
- [네이버 쇼핑톡톡] 고급 겨울템 최대 할인으로...백화점 아울렛 패밀리위크 진행
- [알리 꿀템 PICK]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추천템
- [마켓트렌드] 크리스마스 앞두고 '비주얼텔링' 제품 봇물
- 현대차그룹, 英 4년 연속 '탑기어 어워즈' 수상
-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라이브' 첫선…“오프라인 강점 극대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