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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서 ‘전시상품 특별관’을 새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서 상품 설명을 위해 진열한 상품으로, 전시 기관과 내·외부 상태를 고려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된다.
전시상품 특별관에서는 전국 330여개 매장에 있는 1300여개 브랜드 및 140여개 품목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등급, 브랜드, 가격, 판매량, 상품 출시일 등도 비교 가능하다. 상품을 클릭하면 사진은 물론 전시 기간, 박스와 구성품 여부, 스크래치·찍힘 여부 등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다.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인근 매장 전시상품 추천’ 기능도 있다. 거주지 주소를 입력하면 인근 5개 매장을 추천하고 매장별로 다양한 등급의 전시상품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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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상품은 일반 상품과 마찬가지로 사후서비스(AS)를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의 ‘중고 가전 수리비 보험’도 이용할 수 있다. 상품에 따라 6000∼4만 원의 가입비를 내면 연간 최대 100만 원까지 2년간 횟수 제한 없이 고장 수리비가 지원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연내 오프라인의 강점을 온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전 전문 e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프라인처럼 전문 큐레이터 상담을 받고 상품·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화상상담서비스’, 다품목 구매 혜택을 모은 ‘하이마트 세트 전문관’, 클리닝·수리·이전설치·보증보험 등으로 구성된 ‘하이마트 케어 전문관’ 등의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전시가전을 더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면서 “롯데하이마트는 상품과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한 쇼핑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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