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4% 급등한 119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9% 줄어든 1133억 원으로 나타났다.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올해 초 아시안컵과 월드컵 예선전 등 스포츠 행사로 판매량 회복세를 보였다. 이어 메밀단편 등 신규 외식브랜드와 소스사업, 친환경 포장재 등 신사업 매출액이 늘었다.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 영업상권 보호를 우선으로 하면서 점포 폐점률 0%대를 기록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 선포한 새 비전 ‘진심경영’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 고객 수요, 실적 반등을 꾀할 것”이라며 “국내 사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과 신사업도 꾸준히 확대해 기업 가치를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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