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최신 창업 트렌드와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24 KFA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대구가 시작된 가운데, 국내 대표적인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이 해당 박람회 참가를 통해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FA) 대구경북지회가 주최, 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2024 KFA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대구는 엑스코에서 9일 시작되어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외식업종은 물론 도소매업, 점포, 외식설비 등 관련 업종이 총 출동한 상태다.
박람회 중심 레드카펫존에 마련된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의 부스에는 대구지역은 물론 경상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첫 날부터 많은 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이번 창업박람회에서 꾸브라꼬 치킨메뉴를 직접 시식해보면서 맛에 대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다양한 창업혜택도 준비한 상태로, 대표적으로는 가맹비 선착순 면제, 교육비 면제, 간판제작비 지원과 같이 창업 초기 가장 큰 비용이 소요되는 항목들을 대거 면제함으로써 소자본창업을 가능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가맹점 마케팅 비용을 오픈 3개월 동안 지원하기도 해 초기 정착에도 도움을 준다는 계획으로써 박람회를 통한 가맹점 계약 시 총 1,100만원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가맹점주와 함께 하는 치킨나눔 행사를 매월 실천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가맹점과 함께 펼치고 있고, 지난해 말 자체 가맹점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만족’으로 응답한 점주가 92.7%로 나타나기도 하는 등 가맹점과 동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운영사 ㈜외식전문기업JK 관계자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부스를 찾아와 주시고 맛이나 브랜드 경쟁력, 계약 조건 등에 호응을 주시고 계시는데다 긍정적인 창업계약 상담을 이어가고 있어 대구지역 신규 가맹점 출점이 예상된다”며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의견을 경청해 함께 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