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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이 일본법인을 설립,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다.
10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회사는 올해 상반기 내로 일본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일본이 지리적으로 가까운 데다 국내시장과 소비 성향이 유사한 점에 주목, 법인 설립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현지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북미와 함께 올리브영의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국가로 꼽히고 있다.
올리브영은 우선 자체 브랜드 중심으로 현지에 진출하여 K뷰티 인지도 확산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의 일본 매출액은 지난 4년간(2020-2023년) 연평균 125%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늘어났다. 아울러 이번 주말에 열리는 KCON 재팬에서도 올리브영 홍보 부스를 마련하며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올리브영의 글로벌 사업은 150개국에서 이용 가능한 글로벌몰과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등 자체 뷰티 브랜드 중심 수출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중소·인디 브랜드 중심으로 형성된 K뷰티 산업이 최근 해외에서 본격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며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전략국가를 중심으로 K뷰티 브랜드들의 활동 무대를 넓히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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