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의 데이터홈쇼핑사 쇼핑엔티는 ‘제18회 국가지속가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퍼런스’에서 ESG 동반성장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는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을 알리고 이를 모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 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등 9개 정부부처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쇼핑엔티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매출 활성화를 위해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했다. 또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TV홈쇼핑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한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쇼핑엔티는 △판매 대금 선지급 △정액 수수료 환급 △방송 영상물 제작 지원 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운영 중이다.
쇼핑엔티 관계자는 “상생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쇼핑엔티의 조직 문화가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해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의대생 “일방적 의대 증원에 무력감, 미래 두려워”
- 한국언론학회 2024 봄철 정기학술대회 개막식 [포토]
- [특징주] 삼성전자, ‘8만전자’ 깨져 2거래일 연속 내림세…SK하이닉스 2.57%↑
- 배성우는 사죄·류준열은 침묵·한재림은 부인…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제작발표회 현장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댓글0